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OS · Mobile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 자동 추가 기능 해제하는 방법

by 레몬양 2024. 6. 3.

파일 탐색기에서 자주 사용하는 폴더가 즐겨찾기에 자동으로 추가돼서 불편하신가요? 간단하게 해당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과 추가된 파일을 즐겨찾기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일 탐색기 설정

파일-탐색기-즐겨찾기-자동-추가-기능

1. 파일 탐색기를 열어주세요.

 

 

 

파일-탐색기-설정-옵션

2. 상단의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한 후 옵션을 눌러주세요.

 

 

파일탐색기-폴더-옵션-개인-정보-보호-자주-사용하는-폴더-표시-체크-해제-적용-확인

3. 아래의 개인 정보 보호에 있는 자주 사용하는 폴더 표시를 체크 해제한 후 확인을 누르면 자동 추가 기능이 해제됩니다.

 

 

 즐겨찾기 파일 제거

파일탐색기-즐겨찾기-폴더-우클릭-즐겨찾기에서-제거

파일 탐색기에서 즐겨찾기 된 파일을 우클릭한 후 즐겨찾기에서 제거를 누르면 없어집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디스코드 서버별 프로필 이름 변경하는 방법

댓글